지방종 제거 수술 후기 + 수술 비용 (당일 수술 가능한곳)

지방종은 피부층에 발생하는 지방으로 형성된 종양으로, 양성종양에 해당되지만 간혹 양성으로도 진행될 수 있다고 합니다. 지방종은 생활함에 불편함이없고, 커지지 않는다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통증이나, 불편함을 느낀다면 빨리 제거 수술을 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는 지방종이 있어 제거 수술 예정이거나 비용에 대해 궁금하신분들이라면 수술 후기 및 수술 비용에 관한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너무 친절하시고 병원 마감이 지나서까지도 수술 해주신 친절한 의사선생님 과 간호사분들에게 감사함에 지방종 제거 수술 병원에 관한 내용을 별도로 작성하였습니다.

강남에서 지방종 제거 수술을 할 예정이거나, 수술예정이신 분들이라면 이 글에서 지방종 제거 수술 병원에 관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방종 제거 수술 후기

아래에서는 지방종 제거 수술에 관한 수술 후기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피부층에 혹으로 발생하는건 대부분 총 4종류이며 지방종 ,표피낭종 , 피지낭종 ,섬유다발종 이 있으며, 지방종의 경우 만지면 말캉말캉 하고,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하지만, 저의 경우는 지방종이 말캉하지 않고 딱딱한 경우 였습니다.

왼쪽 사진을 보시면 등에 지방종이 볼록하게 보이는게 보이는데, 처음에 지방종이 생긴걸 알았을때는 크기도 작고 눈에 보이지도 않았을 뿐더러, 생활에 불편함이 없어 제거하지 않았습니다. 점점 생활을 하다보니 어느새 1년이 지나고 보니 왼족의 사진처럼 눈에도 보일정도로 지방종이 상당히 커진걸 확인하였습니다.

다른 병원에서는 불편하지 않으면 제거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여 제거하지 않았지만, 오래 앉아 일하고 구부정한 생활습관으로 일자목으로 인해 목과 어깨가 항상 뭉쳐서 컨디션이 좋지 않았고, 항상 왼쪽 등 근육에 뻐근함을 느껴서, 지방종 제거 수술을 진행 하였습니다.

지방종 제거 후 현재는 왼쪽 등 근육의 뭉침이나, 불편함이 체감하고 컨디션이 상당히 좋아진걸 느끼고 있는 중입니다.

사실 지방종은 양성 종양에 해당되기 때문에 내 몸의 영양분을 토대로 자라기 때문에 만약 현재 지방종이 있어서 컨디션이 좋지 않음을 느끼는 분들이라면 하루 빨리 지방종 제거 수술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초음파 검사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지방종의 뿌리가 근육에 까지 붙어 있었다고 합니다. )

지방종 제거 수술은 먼저 초음파 검사를 진행한 후에, 의사선생님이 수술 부위를 확인하고, 수액을 맞으면서 누워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지방종이 큰 경우라면 수면마취를 해야하지만, 저의 경우

1차로 피부층은 10 바늘 꼬매고, 2차로 지방층은 4 바늘 정도 꼬매고 방수테이프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검사 및 수술 시간

처음에 진료 전에 다른 병원에서 지방종이란거를 확인하였기 때문에, 먼저 병원에 지방종 제거 수술을 당일날 가능한지 확인하고 방문하여서 검사부터 수술 까지 당일에 진행하였으며, 진료부터 검사 제거 수술까지의 시간은 총 2시간 30분이 소요 되었습니다.

  1. 진료 :: 15분
  2. 초음파 검사 :: 15분
  3. 수액 맞기 ::: 30분
  4. 지방종 제거 수술 :: 1시간 30분

진료시간은대기부터 진료 까지 15분 정도, 수술 부위를 정확화기 위한 초음파 검사 15분, 저혈압으로 인해 혈압이 떨어지는걸 방지하기 위해 수액을 30분 정도 맞은 뒤에 수술을 진행하였습니다. 제거 수술은 1시간 30분 정도 해서 총 2시간 30분이 소요 되었습니다.

대체적으로 수액은 지방종 제거 수술 전에는 맞지 않는 경우가 많고, 제거 수술 또한 30분~1시간이면 끝나지만, 저는 지방종 뿌리가 근육에 까지 붙어 있었고, 수술해주신 선생님이 상처를 최대한 많이 내지 않기위해 피부를 좁게 가르고, 수술해주셔서 시간이 상당히 많이 소요 되었습니다.




수술 통증

수술 후 현재 5일차에 접어들었으며, 1일차부터 5일차 까지의 통증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수술 당시 :: 만취로 인해 수술 부위에 관한 통증은 하나도 느끼지 못함
  • 수술 후 당일 (1일차) :: 통증 강도 3
  • 수술 다음날 (2일차) :: 통증 강도 2
  • 3일차 :: 통증 강도 2
  • 4일차 :: 통증 강도 1
  • 5일차 :: 통증 없음

수술 당시 통증은 지방종이 작은 편에 속해서 수면마취는 하지 않고, 국소마취로 진행하였고, 수술당시에는 마취가 풀릴때만 조금 따끔 거리는 정도라고 이야기하면 의사선생님이 마취를 해주었기 때문에 통증은 하나도 느끼지 못했습니다.

수술 후 당일 저녁 통증은 마취가 풀림과 함게 몸에 몸살 기운이 오는걸 느꼇습니다. 수술 부위가 왼쪽 날개 부위다 보니, 왼쪽으로 누워보면 아주 짜증나게 아픈느낌을 받았고, 수술 후에 진단서를 통해 약국에서 받은 소염제, 항생제, 진통제를 먹으면 통증이 조금 나아짐을 느꼈습니다.

통증이 많아진다면 타이레놀을 먹으라고 하였는데, 저는 타이레놀까지는 안먹어도 충분히 참을만한 통증이였습니다.




지방종 제거 수술 비용

지방종 제거 수술은 진료비용 + 초음파검사비용 +수술 비용 으로 진행하였으며 아래와 같습니다.

  • 수술 비용 :: 총 28만 9천원

총 수술비용은 28만8천원이 나왔으며, 비급여 항목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금액이 많이 올랐습니다. 이 병원 전의 다른 외과 병원은 정형외과와 성형외과 같이 있는 병원이였는데 수술비요인 80만원 가량 나온다는걸 보고 바로 병원 문 닫고 나왔습니다.

참고로 지방종 제거 수술 비용은 모두 실비보험이 있다면 청구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방종 제거수술을 받을 예정분들이라면 진료 및 검사 수술 비용 외에도 질병 발생으로 인한 비용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다고합니다. 실비보험 말고, 암보험에 가입되어있다면, 추가적으로 질병발생으로 인한 보장 내용을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마무리하며

저지방종 제거 수술을 앞 둔 분이라면, 지방종 제거 수술은 외과, 정형외과, 내과 에서도 진행이 가능하지만, 수술 병원은 정확히 어느정도 수술 경험이 있는 의사가 계시는 외과에서 수술을 진행 하셔야합니다.

이 글에서 제가 직접 지방종 제거 수술은 받은 병원에 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방종 제거 수술은 강남 청담역에 위치해있으며, 하지정맥류, 지방종 제거 수술 전문으로하는 외과 병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