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니 임플란트 후기 + 치아보험 가입해야하는이유 3가지

현재 앞니의 상태가 좋지 않아 임플란트 시술이 걱정되신다면, 직접 앞니 임플란트 수술 한 사람후기를 통해 앞니 임플란트 수술받은 경험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임플란트 후기” 와 치아보험에 가입해야하는 이유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앞니 임플란트 수술 후기

임플란트를 시술을 받지 않고, 이빨이 현재 뽑아지거나, 뽑힌 상태라면 뽑힌 구역의 이빨들이 흔들린다고 합니다.아래에서는 앞니 임플란트 수술 당일 부터 수술 후 2~3달 까지의 후기를 생생하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앞니 임플란트 수술가격

임플란트 수술 가격은 ?

임플란트 싼게 많았는데, 어차피 하는거 가장 비싼고 괜찮은거 하려고 앞내 임플란트 1개 122만원 했어요. 다행히 치아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서 수술 비용을 모두 결제하고 서류 보내주면 2~3일뒤에 바로 보험금이 환급되었습니다. 치아보험 가입기간 3개월 이상이면 50% 1년들면 100% 나와요.

앞니 임플란트 하게 된 이유

임플란트를 왜 하게 되었나요?

4년전에 앞니 급속 교정을 하였는데, 안에 유지장치도 착용한 상태로 지내고 있었는데, 언젠간부터 아프기 시작하였습니다. 무서워서 몇 년 동안 계속 통증을 버티면서 치과를 가지 않았는데, 사과가 안씹혀 아 이거 잘 못 됬구나 라는 느낌을 받아 치과 치과 방문 후에 진료를 받으면서 엑스레이 찍어보니 잇몸뼈가 녹아서 코 뼈 밑 에까지 농이 차있더라구요.

임플란트 수술 전에 X-RAY 로 확인해보니 뼈가 다 녹아서 수술 할 때 일반사람보다 뼈 이식이 2배 들어갔고, 3개월이면 끝나는데 저는 4개월 걸렸습니다.

앞니 임플란트 수술 당일 후기

임플란트 수술 당일 후기를 알려주세요

첫날 가자마자 엑스레이 찍고 바로 이빨 뽑고, 뼈이식을 하고 나사를 박는다. 앞니라서 많이 아픈편이었는데, 어금니 윗쪽은 하나도 안아프다고합니다. 수술 후에는 코와 눈 까지 부었다.

2~3일 뒤에 소독하러고 실밥뽑고, 소독 또하러가고, 항생제 및 진통제를 처방 받았습니다.

앞니 임플란트 수술 후 2~3개월 통증 후기

임플란트 뼈 이식후 설치하는 가짜이빨
임플란트 뼈이식후 받는 가짜이빨

3개월 동안 뼈 이식 아물때까지 붙어야함 구멍이 뚤려 있는건데, 뼈이식 한 자리에 술, 담배를 해서 만약 찌꺼기가 들어가게되면 다 긁어내야되서 골치 아픈 상황이라 술,담배를 즐겨해야하는데 3개월 동안 끊엇다.

3개월동안 이빨 없는 상태로, 임시치아로 지내야 합니다. 임시치아를 껴도 밥 먹을때 빼야되고, 아이스크림이나, 치킨같은거는 1달 동안 앞니가 아파서 먹지도 못하고, 숫가락 무는것도 아팠으며, 살도 많이 빠졌습니다. 1달뒤부터 조금 익숙해져서 밥을 잘 먹게 됬어요.





임플란트 전 치아보험 가입해야 하는 이유 3가지

임플란트 하기전에 병원에서 치료가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기 전 이라면 치아보험에 가입하는게 상당히 유리합니다. 임플란트전이라면 보험에 가입해야하는 3가지 이유를 확인해보겠습니다.

  1. 치과에서 치아 치료가 필요하단 진단 받기 전 이라면 받을 수 있음
    • 보험가입 전에 “진단받은 치아의 경우 보험 적용이 되지 않지만” 앞으로 “치아 받을 치료가 있다면 보험 적용”이 가능
  2. 3개월 이상만 가입해도 보험 적용이 되어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음
  3. 보험 보장 개시일이 3개월로 상당히 짧음

각 보험사마다 보장 내용이 다르긴 하지만 치아보험은 평균적으로 보험 가입일로부터 1년~ 2년 후에 임플란트 수술 비용을 전액 보장하는걸로 되어 있습니다.

치아보험 가입전에는 꼭 필수로 “지급사유와 지급금액”에 나와 있는 “보장 내용”을 확인해보셔야합니다.




치아보험 가입 전 TIP

치아보험 가입전에는 보장내용을 먼저 필수로 확인해야합니다. 아래는 “치아보험의 보장내용“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보험사마다 다르지만 치아보험의 “보장개시일”은 “가입일로 부터 90일”이 평균입니다.)

보장 내용은 각 보험사마다 다르긴 하지만 지인의 가입된 보장 내용을 살펴보자면 “치과보장개시일” 이후 영구치 발거에 대해 진단 확정울 받고 영구치를 발거한 부위에 임플란트 보철 치료를 받았을 경우 영구치 발거 1개당 지급하며 연간 3개를 한도로합니다. (보험 계약일로부터 2년미만 50% 지급)

위의 보장 내용을 살펴본다면 “병원에서 치아 진단을 받지 않은경우”라면 보험 가입 후 3개월 이상~2년 사이에 임플란트 시술을 하게 된다면 1개당 500,000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치아보험 가입은 다이렉트 치아 보험 추천 5곳

치아보험 및 다른 보험들은 모두 다이렉트 보험으로 진행하는게 가장 저렴합니다. 다이렉트 보험 5곳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