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용 신용카드 등록방법 – 5단계

사업 초기단계의 사업자라면 사업 운영을 하면서 지출한 금액에 대한 매입세액 자료를 부가세 신고기간동안 제출해야 절세를 할 수 있는데요.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은 1회 만 한다면 매입세액 자료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 방법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오아 뉴스는 사업주분들이 필요한 정부 시스템 사용방법정책 자금, 고용 지원금 및 소상공인과 중소기원에 지원하는 정보를 전문적으로 다루며, 필요하신 분들에 한해 정책자금 전문업체 및 마케팅 전문업체 를 중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전문업체가 필요하신 사업주분 이라면 여기를 클릭하셔서 무료 상담 신청서를 작성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방법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 가능한 카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 대표자 명의로 발급된 신용카드 와 체크카드
  • 사업장 명의로 발급된 신용카드 와 체크카드
  • 기명으로 전환된 충적식 선불카드 (지역화폐 및 기프트 카드)

사업용 신용카드사업자 등록증의 대표자 명의로 발급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와, 사업장 명의로 발급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기명으로 전환된 충전식 선불카드가 등록이 가능합니다.

가족카드, 기프트카드, 충전식선불카드, 백화점전용 카드는 사업용 신용카드는 등록이 불가합니다.

사업용 신용카드는 홈택스를 통해 등록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홈택스 사이트를 바로가기를 이용하여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였다면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한다면 사업용 신용카드를 5분안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 방법

  1.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단의 로그인을 합니다.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단의 로그인을 합니다.

  2. 조회/발급을 클릭합니다.

    홈택스 홈페이지 상단의 조회/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홈택스 홈페이지 상단의 조회/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신용카드 -> 사업용신용카드 -> 사업용신용카드 등록 을 클릭합니다.

    신용카드 카테고리에서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 후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을 클릭해주세요.신용카드 카테고리에서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 후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을 클릭해주세요.

  4.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하기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동의서 동의하기 선택 후 사업용 신용카드로 등록하려는 카드의 카드사와, 카드번호를 입력합니다. 휴대전화번호를 입력 후 등록접수하기를 클릭합니다.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동의서 동의하기 선택 후 사업용 신용카드로 등록하려는 카드의 카드사와, 카드번호를 입력합니다. 휴대전화번호를 입력 후 등록접수하기를 클릭합니다.

  5. 등록된 사업용 신용카드 조회 하기

    등록접수하기 옆에 조회하기를 클릭 후 등록된 사업용 신용카드를 확인합니다. 등록접수하기 옆에 조회하기를 클릭 후 등록된 사업용 신용카드를 확인합니다.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 후 공제/확인 변경 확인하기

부가가치세 신고기간동안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 후에 세무대행업체를 이용하지않고, 사업자가 직접 부가가치세를 신고한다면, 매입세액 공제 가능한 항목만 선택하여 제출해야합니다.

만약 공제 불가능한 항목이 선택 되어 신고를 한다면 불이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공제내역을 확인 후에 공제된 항목을 불공제로 변경해주어야합니다. 신용카드 매입세액 공제/확인 에서 공제내역을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의 글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