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4단계

국민연금 납부액은 개인 및 사업장 모두 조회가 가능하며, 간편 본인인증 후에 납부액을 조회할 수 있으며, 납부액 조회를 통해 가입기간, 납부내역, 연금보험료, 노령연금 예상연금액 등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를 통해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국민연금 납부액은 국민연금 전자민원 서비스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전자민원 서비스 이용시 회원가입없이 본인 인증만 거친다면 에 간편하게 국민연금 납부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은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 바로가기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1. 국민연금NPS 전자민원서비스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국민연금 NPS 전자민원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국민연금 전자민원원서비스 로그인을 합니다.

    개인이라면 개인 인증 선택, 사업장 이라면 사업장 인증을 선택합니다.
    개인은 간편인증을 통한 로그인 가능하며, 사업장 인증의 경우 공동·금융 인증서를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 로그인을 합니다. 개인이라면 개인 인증 선택, 사업장 이라면 사업장 인증을 선택합니다. 개인은 간편인증을 통한 로그인 가능하며, 사업장 인증의 경우 공동·금융 인증서를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

  3. 자주 찾는 서비스 -> 가입내역조회를 클릭합니다.

    전자민원서비스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보이는 자주찾는서비스 내의 가입내역조회를 클릭해주세요.
    전자민원서비스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보이는 자주찾는서비스 내의 가입내역조회를 클릭해주세요.

  4. 가입내역조회를 확인합니다.

    국민연금 가입내역 조회에는 국민연금에 가입된 기간, 총 납부내역, 보험료 상세내역 과 노령연금 예상 연금 월액, 연금 계산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국민연금 가입내역 조회에는 총 가입기간과 총 납부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국민연금은 18세이상 60세 미만이라면 국민연금에 가입하게 되어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시에 최소 10년이상 120개월 이상 국민연금 보험료를 납부해야 노령연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노령연금은 조기수령을 통해 최대 5년 일찍 신청할 수 있으며, 5년 더 늦게 신청하는 연장연금신청을 할수도 있습니다.

반환일시금을 통해 한번에 국민연금을 지급받을 수도 있는데요. 반환일시금은 사망, 국외이주, 국적상실등에 이유로 국민연금에 가입할 수 없거나 60세 도달했으나 가입기간을 채우지 못한경우 그 동안 납부한 보험료에 이자를 더해 한번에 연금보험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에서 지급하는 노령연금을 얼마나 받을지 조회 또한 가능한데요. 정확한 예상 수령액을 조회 하기위해서는 예상수령액 조회를 통해 세부조건을 설정하여 예상수령액을 조회할수 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