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4단계

국민연금은 노후에 소득 보장을 위한 사회보장제도중 하나 입니다.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60세 미만이라면 국민연금에 필수로 가입하게 되어있으며, 국민연금에 10년 이상 가입하게된다면 노령연금을 지급받게 되는데, 지급개시연령에 지급 받을 수 있는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국민연금노령연금, 장애연금, 유족연금, 분할연금 4종류로, 60세 이상부터 받는 국민연금은 노령연금에 해당 됩니다. 노령연금가입기간이 10년 이상, 지급 개시 연령에 따라 지급되며, 조기 수령과, 연장수령 또한 가능합니다.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방법을 통해 현재의 국민연금 가입기간과 납입 금액에 따라서 세전 예상 연금액세후 예상 연금액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 바로가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를 위해서는 국민연금 관리공단의 전자민원 서비스에 접속 해 주시길 바랍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는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1. 국민연금 노후준비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국민연금 노후준비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국민연금 노후준비서비스 홈페이지 로그인을 합니다.

    국민연금 노후준비서비스 홈페이지 상단의 로그인을 클릭 후 간편인증을 통한 로그인을 합니다. 간편 인증에는 카카오 인증, kb인증, 페이코, 패스, 신한PASS, 네이버 페이 가 있으며, 편한 간편한 인증 방식을 선택후 인증 후 로그인을 합니다.국민연금 노후준비서비스 홈페이지 상단의 로그인을 클릭 후 간편인증을 통한 로그인을 합니다. 간편 인증에는 카카오 인증, kb인증, 페이코, 패스, 신한PASS, 네이버 페이 가 있으며, 편한 간편한 인증 방식을 선택후 인증 후 로그인을 합니다.

  3. 국민연금 노후준비서비스 상단 메뉴 재무진단 -> 국민연금 알아보기 를 클릭합니다.

    국민연금 노후준버서비스 상단 메뉴의 재무딘안을 클릭한 후 국민연금 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국민연금 노후준버서비스 상단 메뉴의 재무딘안을 클릭한 후 국민연금 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

  4. 예상연금액을 확인합니다.

    국민연금 예상 연금액 조회를 완료합니다.
    국민연금 예상 연금액은 세전 연금액과 세후 연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예상 연금액 조회를 완료합니다. 국민연금 예상 연금액은 세전 연금액과 세후 연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현재 목돈이 필요하신분들이라면 국민연금 대출인 실버론을 사용해볼 수 있는데요. 실버론은 지급받는 연금에서 차감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국민연금 수령액을 높이고 싶은분들이라면, 연기연금 신청을 하여 연금 지급개시일을 늦추면서 받으면서 국민연금 수령액을 금액을 높일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