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에 좋은 음식 6가지

전립선이 안 좋으면 소변을 볼때 매우 불편한 잔요감이 남거나, 불쾌한 기분이 들게 됩니다. 중년 쯤 되면 전립선이 안 좋아지게 되지만, 전립선 건강을 위한 음식 섭취 와함께 운동을 한다면 전립선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전립선에 좋은 음식 6가지에 대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6가지

점점 나이가 차는 중년남성이라면 젊을때 같지않은 몸상태로 인해 소변줄기나,성관계시 발기력 또한 줄어드는것은 당연한 신체의 생리현상입니다. 아래에서 전립선 건강에 좋은 위한 음식 6가지를 확인해 보신 후 섭취해보시길 바랍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타임지가 선정한 슈퍼 푸드라고 불립니다.브로콜리는 일부 암으로 부터 인체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는 여러 식물 화합물을 함유하고있습니다. 

브코콜리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와 전립선 암과의 관계를 연구한 내용이 있습니다.연구자들은 전립선 암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이유가 불분명 하지만 브코콜리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에 함유되어 있는 설포라판 성분이 암 세포를 사멸시키고 전립선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석류 

석류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만성질환을 예방하는데 아주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석류에서 발견되어지는 항산화 성분이 전립선 암 세포를 사멸 시키고 예방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전립선 암 수술이나 방사선 치료를 받는 분들을 대상으로 연구가 진행된 결과에 따르면 석류주스를 마시게 되면 전립선암을 선별하고 감시하기 위한 지표인 전립선 특이항원이 감소하거나 수치가 증가하는 시간이 길어지는 것으로 나타나 전립선 암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녹차

녹차는 수처년 동안 전세게에서 소비되면서 가장 인깄는 차 중 하나 입니다.전통적으로 아시아 지역에서 많이 마시는 차로 국가 통계를 보았을때 아시아 지역의 암 발생률이 서양에 비해 낮은 것으로 관련이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녹차의 카테킨,폴라보노이드,크산틴 유도체 등의 화합물이 전립선 암의 위험을 감소 시킬수 있습니다.연구에 따르면 하루 5잔 이상의 녹차를 마시는 남성들에게서 녹차를 마시지 않는 남성들과 비교했을 때 전립선 암의 위험이 감소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선 (오메가 3)

오메가3 지방산이 뇌 기능 활성과 콜레스테롤 감소,전립선 암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인체의 염증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 만성염증으로 인한 전립선 암 발병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메가 3를 영양제로 섭취할 경우 권장량을 지키며 섭취해야만 합니다.

과잉 섭취를 하게되면 되려 전립선 암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 암 연구 센터의 한 연국에서 보추제를 매일 섭취하는 사람들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의 혈액을 비교한 연구결과를 통한 결과 오메가3 농도가 높은 사람들에게서 전립선 암 위험이 30% 높았으며 악성의 전립선 암이 발생활 위험이 70% 높은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몸에 좋은 것일수로 섭취량을 생각하지 않고 과잉 섭취하려를 경향이 있는데요 고용량의 보충제를 섭취할 경우에는 권장 섭취량을 꼭 지켜야 하며 전립선 암이나 초기 증상이 있는 분이라면 전문의 상담을 통해 섭취 유무를 결정해야 합니다.

토마토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리토펜이 다량 함유하고 있는 토마토는 전립선 암을 예방하고 환자분들의 종양이 성장하는 것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서도 토마토를 자주 섭취하는 분들에게서 전립선 암 발병 위험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토마토의 리코펜 성분은 세포 손상을 막고 암세포가 성장하는것을 억제해 줍니다.

토마토를 익혔을 때 리코펜의 양이 증가하고 체내에 잘 흡수가 됩니다. 하지만 익히게 되면 비티만 c가 파괴 됩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소에 따라 생으로 먹을지 익혀서 먹을지는 결정하여 섭취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체리

체리에는 페릴릴알코올이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를 사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케르세틴,엘라그산,멜라토닌,안토시아닌등 전립선 암을 예방하고 도움을 주는 화합물이 많이 섬유되어 있습니다. 

위 6가지 소개해드린 음식을 식단에 포함시켜 섭취하면 전립선 암의 위험을 줄이고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전립선에 좋은 음식였습니다.

전립선 암 발병률

전립섭 암은 중년이상에서 매년 증가하고 있는 질병입니다.미국 암협회서는 2019년도의 전립ㅈ선 암 발병 60% 이상의 실버세대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전립선은 방광 아래에 요도를 둘러 싸고 있으며 남성호르몬으로 불리는 테스토스테론에 의해 조절이 되며 정액을 생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전립선 암의 원인은 알려지 있지는 않지만 모든 암이 그렇듯 가족 병력이나 특정 화학물질을 포함한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모든 남성들에게 발생할 수 있지만 특히 나이가 많거나 가족력이 있거나 비만인 분들에게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