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및 발급 방법 4가지

등기부등본을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 등기소에서 열람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등기소에서 열람할 경우 수수료가 700원, 발급할 경우 800원의 건당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등기부등본을 무료로 열람 및 발급 방법을 이용하여 1회성으로 열람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여러건의 등기부등본을 열람 및 발급하실분들이라면 인터넷 등기소를 이용하시는게 간편합니다. 아래에서는 1회성으로 열람 및 발급할 예정인분들을 위해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및 발급 방법 3가지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및 발급 방법 4가지

등기부등본은 법원 등기소에서 열람 및 발급 할경우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민간 사업체 4곳을 이용한다면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및 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및 발급 방법 4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아실 앱 이용한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및 발급하기
  • 닥집 을 이용한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및 발급하기
  • 바로바로 이용하기
  • 디스코 앱을 이용한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및 발급하기

위에서 소개한 아실 과 디스코는 부동산 중개 플랫폼으로 부동산 매물을 확인하면서 등기부등본까지 한번에 무료로 열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모든 부동산의 등기부등본을 확인할 수 는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닥집 과 바로바로는 부동산 공부 서류를 한번에 발급 받을 수 있는 원스톱 부동산 열람 서비스로 등기부등본을 무료로 열람 할 수 있으며, 등기부등본 외에도 부동산 거래시에 필수로 확인해야하는 부동산 공부 서류에 해당하는 건축물대장 및 지적도, 토지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을 열람 및 발급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처음 이용한다면 무료 1회 열람권을 제공합니다.

아실(아파트실거래가)

아실(아파트실거래가) -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아실(아파트 실거래가)앱을 이용하여 경매 및 공매로 나온 부동산의 등기부등본을 무료 열람 및 발급할 수 있습니다. 모든 부동산의 등기부등본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는게 아니라, 아실에 등록된 경매 및 공매 부동산 물건의 등기부등본만 무료로 열람이 가능하며, 간혹 등기부등본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실(아파트실거래가)앱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실앱 다운로드 하기 진행하기
  2. 경매 및 공매 물건 검색하기
  3. 경매 및 공매물건 상세보기 클릭하기
  4. 하단의 건물등기 클릭하기
  5.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하기

아실앱을 이용하여 등기부등본을 무료로 열람 시에는 현재의 등기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게 아닌, 과거 날짜의 등기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매및 공매를 진행을 하게된다면 과거 날짜의 등기사항을 통해 간단한 정보만 확인후 현재 날짜의 등기부등본을 법원등기소에서 열람하여 확인해주어야합니다.

닥집

닥집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닥집 이용하여 부동산 등기부등본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으며, 해당 부동산의 소유자 정보 및, 부동산 주소, 전세권설정과 근저당권설정에 해당하는 부동산의 대출정보와. 건물의 안전성 및 주거지역및 상업지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부동산의 시세 가격 및 비슷한 매물 , 부동산 공부서류에 해당하는 등기부등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닥집을 이용한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닥집 홈페이지 접속하기
  2. 닥집 회원가입 하기
  3. 검색란에 주소 검색하기
  4. 주소 클릭 후 알아보기 클릭하기
  5. 등기부등본 및 부동산 공부서류 열람 완료하기

위의 순서대로 진행한다면 닥집을 이용하여 등기부등본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닥집은 무료 열람권을 1회 제공하고 있습니다. 1회의 무료 열람권 사용 후에는 1회당 770원의 비용을 결제하여 등기부등본 과 필수로 확인해야할 공부서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바로

바로바로 등기부등본 무료열람

바로바로 서비시를 이용하여 등기부등본을 무료 열람 발급할 수 있으며, 부동산의 공부 서류에 해당하는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기부등본, 지적도, 토지이용계획원등을 한번에 발급받을 수 있는 원스톱 부동산 서류 열람 서비스입니다.


바로바로를 이용한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바로바로 사이트 접속하기
  2. 휴대폰 번호로 회원가입 진행하기
  3. 주소 검색하기
  4. 등기 열람 요청 클릭하기
  5. 등기부등본 열람 완료하기

바로바로를 통해 위의 순서대로 등기부등본을 무료 열람 발급 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후 1회의 등기 열람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날짜의 등기부등본 열람을 할 경우 1회의 등기열람권이 사용되며, 이전 등기를 열람할 경우 1회 등기 열람권 사용이되지않고, 지속적으로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이 가능합니다.

현재 날짜의 등기를 계속 진행 할 예정인 분들이라면 별도로 등기열람권을 구매하시고 이용이 가능합니다.

디스코

디스코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디스코앱은 부동산 중개플랫폼으로 임차하려는 부동산 매물을 검색하면서, 부동산 매물과 함께 등기부등본까지 한번에 무료로 열람 발급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디스코 앱을 이용하여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방법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디스코앱 다운로드하기
  2. 디스코앱 실행하기
  3. 디스코앱 회원 가입 및 본인 인증하기 (회원가입 및 본인인증 미 진행시 등기부등본 열람불가)
  4. 부동산 선택하기
  5. 하단의 부동산 주소 클릭하기
  6. 등기 클릭하기
  7. 등기부등본 열람하기 클릭하기
  8. 등기부등본 열람 및 발급 완료하기

디스코앱을 이용하여 등기부등본을 무료로 열람 순서는 위와 같으며, 디스코앱을 이용하여 부동산 매물을 확인 후에 등기부등본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어 편린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 앱은 무료로 등기부등본 열람이 가능하였으나 현재 등기부등본 열람 비용을 1건당 1000원에 받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