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4가지


부동산 매매 거래에 있어서 실거래가 조회는 필수입니다. 부동산 구매자라면 최근 부동산의 실제 거래 가격을 확인해 본 후 정당한 금액에 매입을, 부동산 판매자라면 정확한 시세에 판매되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4가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4가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은 아래의 4 사이트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1.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PC)
  2. 네이버부동산 (PC & 모바일)
  3. KB부동산 (PC)
  4. 호갱노노 실거래가 조회 (PC+모바일)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네이버 부동산, KB 부동산, 호갱노노 를 이용하여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각 사이트별로 장, 단점이 있으며 최근 거래된 실거래가를 조회를 위해서는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가 가장 정확합니다.





1.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국토교통부 아파트 공개시스템을 이용하여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후 실거래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는 부동산 거래시 계약일을 기준으로 다음날(익일) 부터 매매된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타 플랫폼의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보다 최근 시간의 실거래가 조회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 조회 방법

  1.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접속하기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홈페이지에 먼저 접속합니다.

  2.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상단 메뉴의 아파트 클릭하기.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상단 메뉴의 아파트 를 클릭합니다.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3. 조회하려는 실거래가 년도 및 아파트 설정하기

    실거래가를 조회하려는 아파트의 실거래된 년도 와 지번 주소 및 도로명 주소를 선택후 시도/시군구/읍면동/ 과 단지명을 입력후 검색을 클릭합니다.

    실거래가를 조회하려는 아파트의 실거래된 년도 와 지번 주소 및 도로명 주소를 선택후 시도/시군구/읍면동/ 과 단지명을 입력후 검색을 클릭합니다.

  4. 검색결과 상의 아파트 단지를 클릭합니다.

    검색결과 상의 아파트 단지의 이름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실거래가 조회 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검색결과 상의 아파트 단지의 이름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실거래가 조회 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5. 실거래가 금액 조회 완료하기

    매매를 선택 후 년도 / 면적 을 선택하면 실거래가 금액을 조회가 완료 됩니다.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완료하기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시 프린터가 있다면 바로 인쇄할 수 있으며, 차트를 통해 최근 실거래가 시세추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전산공부의 보기를 클릭하면 토지 이용계획, 토지대장, 건축물대장을 한번에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네이버 부동산을 통해서도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간편하게할 수 있습니다.네이버 부동산을 통해 이용한다면 지도를 통해 실거래가를 조회하려는 아파트를 클릭하면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으며, 최근 1년간의 실거래가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에 있어 먼저 네이버 부동산에 접속합니다.

네이버 부동산 상단 메뉴의 아파트,오피스텔을 선택후, 매매를 선택합니다.  실거래가를 조회하려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 네이버 부동산 상단 메뉴의 아파트,오피스텔을 선택후, 매매를 선택합니다.
  • 실거래가를 조회하려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 지도에 선택하려는 아파트가 나타나면 아파트 단지를 선택합니다.
아파트 단지 선택 후 왼쪽의 아파트 정보가 나타나면 시세/ 실거래가를 클릭합니다
  • 아파트 단지 선택 후 왼쪽의 아파트 정보가 나타나면 시세/ 실거래가를 클릭합니다.
시세/실거래가 카테고리에서 단지 평수를 선택합니다.
  • 시세/실거래가 카테고리에서 단지 평수를 선택합니다.
매매 실거래가 조회를 확인 후 계약월 과 매매가를 확인합니다.
  • 매매 실거래가 조회를 확인 후 계약월 과 매매가를 확인합니다.

네이버 부동산을 통해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시 매매 실거래가와 매매시세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지만, 네이버 부동산의 경우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를 통해 자료를 수집해오고 있습니다.

3. KB 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KB 부동산 을 이용하여 아파트 실거래가 및 시세 조회를 해볼 수 있으며, KB 부동산에 회원가입후 로그인 한다면 다양한 부동산 세금계산기 등을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KB 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먼저 KB 부동산 앱 또는 KB 부동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KB 부동산 홈 메뉴의 검색하기에 조회하려는 아파트 단지를 입력합니다.
  • KB 부동산 홈 메뉴의 검색하기에 조회하려는 아파트 단지를 입력합니다.
아파트 단지가 지도에 나타나면 단지를 클릭합니다.
  • 아파트 단지가 지도에 나타나면 단지를 클릭합니다.
상단의 메매를 클릭후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실거래가가 나타납니다.  실거래가 조회를 완료합니다.
  • 상단의 메매를 클릭후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실거래가가 나타납니다.
  • 실거래가 조회를 완료합니다.

KB 부동산에서는 아파트 실거래가 동향을 차트로 보여주며, 아래에는 정확한 계약일과 가격과 층수 등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옆의 전/월세 를 클릭한다면 해당 아파트의 전/월세 거래등을 파악할 수 있으며, KB 시세 와 공시가격 또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4. 호갱노노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호갱노노를 통해 휴대폰으로도 간편하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할 수있습니다. 호갱노노에서는 아파트 실거래가, 매매가, 전세가 를 간편하게 한 눈에 확인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호갱노노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먼저 호갱 노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왼쪽 검색 창의 실거래가를 조회하려는 아파트를 검색합니다.  아파트 단지가 지도에 나타나면 아파트를 선택합니다.
  • 왼쪽 검색 창의 실거래가를 조회하려는 아파트를 검색합니다.
  • 아파트 단지가 지도에 나타나면 아파트를 선택합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완료 합니다.
  •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완료 합니다.

호갱노노에서는 최근 실거래가와 계약일. 가격 타입, 층수 등이 나타나게 되며, 최근 3년간의 거래를 차트로 보여주기 때문에 최근 부동산 추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매매가 아닌 전월세를 클릭한다면 해당 아파트의 전/월세 거래 내용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거래시 확인해야할 필수 정보

아파트 거래에 있어서 근처의 분양 되는 입주 물량과, 부동산 주택 가격동향, 전세가율, 미분양 정보, 실거래가, 인구 가구소득 확인후 매물 정보를 비교해보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위의 아파트 거래시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를 통해 데이터를 확인해 본후 주택 구매시 합리적인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