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법 + 연납 기간별 할인율 안내

자동차세는 1년에 2번 납부하게 됩니다. 자동차세 납부 시기를 놓치다면 벌금 3%가 부과 되며, 자동차세는 연납제도를 이용한다면 자동차세를 할인을 받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연납 신청 기간별 자동차세 할인율 과 자동차세 연납 신청방법 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 기간 및 할인

자동차세 연납은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납부할 수 있습니다. 각 분기별로 신청기간 및 연납 할인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연납 신청기간자동차세 연납 할인율
1분기1월 16일~ 1월31일6.4 %
2분기3월 16일~ 3월31일5.2 %
3분기6월 16일~ 6월30일3.5 %
4분기9월 16일 ~ 9월 30일1.7 %

자동차세연납은 1분기가 가장저렴한 6.4%이며, 마지막 4분기에는 1.7%로 가장 저렴합니다.자동차세연납 신청을 하려면 1분기인 1월 16일~1월 31일에 신청하는게 가장 저렴하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납부시 카드 결제 또한 가능하며, 카드납부 시 무이자 결제가 가능하며, 연납 후 자동차이전 및 폐차 시에는 자동차세 환급 신청을 통해 환급을 받아 볼 수 있으니, 자동차세는 세테크를위해서도 꼭 연납을 하시는게 절세를 위한 길입니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법 2가지 (PC+모바일)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PC 와 모바일을 통한 신청방법이 있습니다.

각 지역에 따른 신청방법 확인 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시 TIP

자동차세 연납시 TIP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연납은 1분기 1월에에 신청하기
  • 카드결제를 통한 무이자 할부 및 경품이벤트 이용하기

자동차세 연납 계획중이라면 1년중 1분기에 가장 높은 자동차세 할인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세는 지방세로 분류되어지는데요. 지방세는 카드 결제를 통한 납부가 가능합니다. 카드결제를 통해 무이자 할부및, 부분 무이자 할부를 진행할수 있으며, 각 카드사별로 경품 이벤트 및 마일리지 결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카드사별 내용 자동차세 혜택은 본인이이용하는 카드사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