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저금리 대환 대출 지원 자격 조건 대상자 조회 및 신청 방법

신용보증기금에서는 2022년 5월 말일 까지 대출을 진행한 소상공인과 소기업을 대상으로 저금리 대환 대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7.5% 이상의 중금리 이용중인 소상공인과 법인 소기업들에게 5.5% 까지 이자를 낮출 수 있습니다. 7.5% 이상의 금리로 대출을 이용중인 사업주 분들이라면 저금리로 이용 가능한 대환 대출 프로그램 대상자 조회 및 신청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신용보증기금 저금리 대환 대출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 대출 프로그램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 대출의 한도 및 보증료율 과 금리에 관한 내용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금리 대출 한도개인기업 1억원, 법인기업 2억원
상환방식10년 만기 (3년 거치 7년 분할상환)
중도상환수수료기존대출 및 신규대출 모두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보증비율90%
보증료율연 1% , 최초 3년간 0.3% 차감, 10년 대한 보증료를 전액 납부할 경우 15%할인
금리 1~2년 차 최대 5.5%, 3~10년차 은행채 1년물 + 2.0% 적용

저금리 대출 한도개인기업 1억원, 법인기업 2억원 까지 가능하며, 상환방식은 3년 거치 7년 분할상환 방식으로 10년 만기로 진행 되게 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 는 기존대출 과 신규대출 모두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되며, 보증비율 90% 까지 진행 됩니다.

보증료율연 1% 로 진행되나, 최초 3년간 0.3% 차감 되어 3년 동안 0.7% 의 보증료율로 적용되며, 처음 보증진행시 10년 대한 보증료를 전액 납부할 경우 15%할인 받게 됩니다.

금리1~2년 차 까지 최대 5.5% 로 고정으로 측정되며 3년 부터 10년 차 까지는 은행채 1년물 + 2.0% 적용되게 됩니다.

소상공인 신용보증기금 저금리 대환 대출 자격 조건

신용보증기금에서 진행하는 소상공인 저금리 대출은 소상공인과 모든 대출을 지원하고있지는 않습니다. 아래에서 지원대상 및 대환 가능한 대출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 소상공인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 대출 지원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사업자법인소기업 (법인 소기업의 경우 업종에 따라 매출 10억~120억 미만)
  • 대환 대출 신청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소상공인
  • 휴업 폐업 및 세금 체납과 같은 금융기관 연체 소상공인은 신청 불가 *(신청불가 소상공인은 새출발기금 이용)

개인사업자와 법인소기업 (업종에 따라 매출 10억~120억 미만) 이면서, 대환 대출 신청 시점에 현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야 합니다.

휴업 및 폐업, 세금 체납 및 금융 기관 연체 소상공인이라라면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은 불가능하며, “새출발기금” 을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대환대상 대출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 대출이 가능한 대출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사업자의 시설 자금 및 운전자금으로 신청한 대출
    • 부동산 대출, 개인용도 자동차 구입, 마이너스 통장, 자동차 구입 등에 대출의 경우 대출에 해당 안됨
  • 2022년 5월 말일 까지 신청한 대출만 가능
  • 2022년 5월 이전에 받은 대출로 2022년 6월 이후 증액 없이 대출 갱신 된 경우 지원 대상에 해당
  • 금리 7% 이상의 은행 및 비 은행권 대출
    • 대환 신청 시점 금리 7% 이상인 경우 대환 대상 대출에 해당
    • 대환 대출 은행 ,저축은행, 카드사, 캐피탈, 신협,농협,수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보험사 등에서 이용 중인 사업자 신용 및 담보 대출

금리 7% 이상의 대출 이면서 사업자의 시설 자금 및 운전자금 용도로 신청한 대출로, 2022년 5월 말일 전에 대출이 실행되어 있어야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 대출 지원대상에 해당 됩니다.

2022년 5월 말일 이전에 대출을 받은 경우, 2022년 6월 이후에 갱신된 대출 또한 지원대상에 해당 됩니다.

소상공인 신용보증기금 저금리 대환 대출 취급 은행

소상공인 저금리 대출을 취급하는 은행은 총 15곳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췩급은행 리스트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 수협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토스뱅크, sc제일은행
  •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 대출 은행 15곳
    •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 수협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토스뱅크, sc제일은행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 대출 가능한 은행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수협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토스뱅크, sc제일은행 으로 총 15곳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 대출 대상자 조회 방법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 대출 대상자 조회는 “저금리로” 홈페이지에서 자가심사 후 에 전자서명 인증및 결과확인 순서로 진행됩니다. 지원 대상 확인은 09:00~ 22:00 까지만 조회가 가능하며, 조회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 대출 대상자 조회 방법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 대출 대상자 조회 방법  1.저금리로 홈페이지 에 접속합니다
2.상단 메뉴에 지원대상 확인 클릭을 합니다.
3. 기업형태를 선택합니다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선택하기)
4. 사업자 번호 및 대표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5. 대상자 조회를 완료합니다.
  1. 저금리로 홈페이지 에 접속합니다
  2. 상단 메뉴에 지원대상 확인 클릭을 합니다.
  3. 기업형태를 선택합니다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선택하기)
  4. 사업자 번호 및 대표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5. 대상자 조회를 완료합니다.

저금리 대환 대출 대상자 조회는 위의 5단계를 거쳐서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신용보증기금 저금리 대환 대출 신청 방법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 대출 신청 방법을 간단하게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신용보증기금 저금리 대환 대출 신청 절차 및 신청방법

  1. 기존 대출 정보 및 대출기관 담당자 정보 파악하기


    담당자 이름 및 담당자 직통번호, 담당자팩스번호, 담당자 이메일 주소, 기존 대출 기관 과 대출잔액 및 상환금액을 확인합니다.

    담당자 이름 및 담당자 직통번호, 담당자팩스번호, 담당자 이메일 주소, 기존 대출 기관 과 대출잔액 및 상환금액을 확인합니다.

  2. 대환 대출 신청 하기


    신규 대출관으로 대환 대출 프로그램을 신청합니다.
    신규 대출기관의 은행앱으로 비대면 대환 대출 프로그램 신청가능하며, 대출기관의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합니다.

    신규 대출관으로 대환 대출 프로그램을 신청합니다. 신규 대출기관의 은행앱으로 비대면 대환 대출 프로그램 신청가능하며, 대출기관의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합니다.

  3. 대환 대출 심사 진행하기

    대환 대출 심사가 진행 됩니다.

    대환 대출 심사가 진행 됩니다.

  4. 대환 대출 보증 및 대출 약정하기

    대환 대출 약정을 체결하며, 대환 보증 및 대출약정 체결을 진행합니다.대환 대출 약정을 체결하며, 대환 보증 및 대출약정 체결을 진행합니다.

  5. 기존 대출 상환 및 대환 대출 신청 완료하기

    신규로 받은 대출기관에서 받은 대출금으로 기존의 대출 기관으로 상환합니다. 기존 대출 상환 후에 상환 영수증을 신규 대출기관에 에 제출하면 대환 대출 신청이 모두 완료 되었습니다.
    신규로 받은 대출기관에서 받은 대출금으로 기존의 대출 기관으로 상환합니다. 기존 대출 상환 후에 상환 영수증을 신규 대출기관에 에 제출하면 대환 대출 신청이 모두 완료 되었습니다.

위의 단계를 거쳐서 저금리 대환 대출을 신청까지 완료 할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기금에서 진행하는 저금리 대환 대출이 진행 되지 않고, 현재 고금리를 이용중인 사업주 분들이라면 아래에서는 신용보증기금 저금리 대환 대출외에도 가능한 대환 대출 4가지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 대출 4가지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 대출 4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대출은 소상공인 방역 지원금 및 손실보전금을 지원 받은 소상공인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 대출한도 :: 2천만원
  • 대출금리 :: 1년차 2.6%, 2~ 5년차 시중금리

대출 한도는 2천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 금리는 1년차에는 2.6%, 2~5년차에는 시중 은행 금리로 진행 됩니다.

미소 금융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진행하는 미소 금융을 통해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아 기존의 대출을 대환할 수 있습니다. 미소금융은 다양한 대출 상품이 있으며, 사업주분의 여건에 맞는 대출을 지원받아서 기존의 금융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미소금융에 관한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바꿔드림론

바꿔 드림론은 저축은행 과 대 부업체 캐피탈 등에서 진행한 20%이 상의 고금리로 이용중인 대출을 연 8%~12%까지 낮춰서 대환 대출할 수 있습니다.

바궈드림론은 연 소득 3천만원, 신용등급 6~10등급이하로 신용평점이 낮은 사업주분들이라면 이용가능하며,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햇살론 15

햇살론 15는 대출 금리가 15.9% 로 높은 편이지만, 현재 고금리에 해당하는 대출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신청 자격은 연소득 3,500 만원 이하 이면서, 신용평점 하위 20%, 인 분들에게 최대 70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