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 지피티(CHAT GPT) 필수 확장프로그램 추천 BEST 4

chat gpt 를 이용시 영어가 서투른 분들이라면 크롬 번역기를 돌리고, chat gpt 에게 정확한 정보를 얻기위해 명령어를 계속 수정 해줘야 번거로움이 발생하게 되는데, chat gpt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챗 지피티 필수 확장프로그램 4가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챗지피티(CHAT GPT) 필수 확장프로그램 추천BEST 4

챗 지피티 추천하는 확장 프로그램은 4가지이며, 아래와 같습니다.

  • AIPRM
  • 프롬프트 지니
  • Youtube Summary with ChatGpt
  • Web chat gpt

chat gpt 확장 프로그램인 aiprm 을 이용한다면 chat gpt에게 확실한 정보를 얻기위한 프롬프트를 설정할 수 있으며, 프롬프트 지니를 이용한다면 자동 번역 기능을 통해 한글로 chat gpt 에게 명령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youtube summary with chatgpt 는 시청 시간이 오래도ㅚㄴ 유튜브 영상을 간략하게 요약하여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web chat gpt 를 이용하여 chat gpt 가 학습하지 못한 최근의 검색엔진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AIPRM (CHAT GPT 명령어 도출하기)

CHAT GPT는 사용자가 어떤 언어를 물어보고, 명령어를 입력하냐에 따라 결과값을 다르게 내주게 되는데, AIPRM은 사용자가 CHAT GPT에게 필요한 정보를 도출하기 위한 명령어(프롬프트) 플랫폼이라고 볼 수있습니다.

AIPRM은 오픈 소스로서 AIPRM을 사용한 사람들의 템플릿을 사용할수도 있고, 직접 템플릿을 제작한 경우 모든 사람들과 공유가 되어집니다.

현재 AIPRM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명령어 주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 마케팅 아이디어 도출,
  • 웹 개발
  • 스타트업 아이디어
  • 광고카피라이팅 작성
  • 블로그 글 작성하기
  • 유튜브 스크립트 작성
  • 검색엔진 최적화 글 구성 작성
  • 프로그래밍 코드 작성
  • 생성AI
  • 기타 등등

현재 AIPRM 에서는 1573개의 공개프롬프트를 이용할 수 있고, AIPRM을 이용하여 마케팅에과 관련한 광고 카피라이팅 제작 ,블로그 글 작성, 유튜브 스크립트 작성,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맞는 글 구성 작성, 프로그래밍에 관련환 HTML, 자바스크립트, CSS , C+ 등의 코드 작성이 가능합니다.

정말 놀라 웠던것은 이미지 생성 해주는 AI 인 MIDJOURNEY 와 DALL E2 를 사용할때 정확한 명령어를 사용하기 어려웠지만 AIPRM 에서 다른 사용자들이 제공한 템플릿을 이용하여 정확한 명령어를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AIPRM 을 활용하여 CHAT GPT 에게 정확한 명령어를 전달하여, 업무 시간단축 시킬 수 있었습니다. 아래에서 AIPRM 설치방법과 사용방법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AIPRM 설치방법

AIPRM은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웹스토어를 통해 AIPRM 설치를 진행해주셔야합니다. AIPRM 설치 방법 은 아래와 같습니다.

AIPRM 크롬 설치 방법

  1. 구글 웹스토어 접속
  2. AIPRM 검색 하기
  3. CHROME 추가 하기
AIPRM의 웹스토어에 검색후에 크롬에 추가 를 클릭한다면 간편하게 설치가 완료 됩니다. 설치가 완료 된 후에는  chat gpt 접속한다면 프롬프트가 나타나는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AIPRM 사용방법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IPRM의 웹스토어에 검색후에 크롬에 추가 를 클릭한다면 간편하게 설치가 완료 됩니다. 설치가 완료 된 후에는 chat gpt 접속한다면 프롬프트가 나타나는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AIPRM 사용방법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IPRM 사용방법

AIPRM은 효과적으로 사용하기위해서는 명령어(프롬프트) 템플릿 먼저 설정하고, 설정한 템플릿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AIPRM 사용방법

먼저 CHAT GPT 에게 사용할 주제를 선택 후에, 주제에 관한 활동을 선택하면 기존이 프롬프트 설정을 해둔 템플릿 유형이 나타나게 되는데, 템플릿 유형을 선택 후 에는 출력 방식과, 음정, 작문스타일을 선택 후에는 CHAT GPT 에게 필요한 단어를 입력하면 손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1. 주제 설정하기
  2. 활동 설정
  3. 템플릿 선택하기
  4. 언어 출력 방식 선택하기
  5. 음정미 장문 스타일 선택하기
  6. 단어 입력하기

먼저 CHAT GPT 에게 사용할 주제를 선택 후에, 주제에 관한 활동을 선택하면 기존이 프롬프트 설정을 해둔 템플릿 유형이 나타나게 되는데, 템플릿 유형을 선택 후 에는 출력 방식과, 음정, 작문스타일을 선택 후에는 CHAT GPT 에게 필요한 단어를 입력하면 손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2. 프롬프트 지니 (CHAT GPT 번역기)

프롬프트 지니는 CHAT GPT 를 한글로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번역기입니다.

현재 CHAT GPT는 영어로 이용한다면 AI가 정확하게 인식하여 이용가능하지만, 한국어로 CHAT GPT 를 이용 하게 된다면 정확한 언어 해석이 어렵게 되어 궁금한 내용으 정확하게 답변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프롬프트지니 설치 후 한글로 CHAT GPT 를 이용한다면 영어로 번역 후 CHAT GPT 에게 전달 후 에 CHAT GPT 에게 한글로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상당히 빠르게 응답받고, 문자수를 더욱 더 출력할 수 있습니다.

프롬프트 지니 설치방법

프롬프트 지니는 구글 웹스토어에서 설치가 가능하며 1분이면 확장프로그램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프롬프트 지니 설치방법

크롬 웹스토어 접속하기  프롬프티지니 검색  크롬에추가 클릭  확장프로그램 추가 클릭하기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 후 프롬프트 지니 검색 후 크롬에 추가 클릭 후, 확장프로그램 추가 를 클릭한다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1. 크롬 웹스토어 접속하기
  2. 프롬프티지니 검색
  3. 크롬에추가 클릭
  4. 확장프로그램 추가 클릭하기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 후 프롬프트 지니 검색 후 크롬에 추가 클릭 후, 확장프로그램 추가 를 클릭한다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프롬프트 지니 사용방법

프롬프트 지니는 키보드 없이 마우스로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프롬프트 지니를 설치 후 CHAT GPT 에 접속하였다면, 아래의 챗 지피티에게 단어 보내기 옆에 이모티콘이 하나 생기게 되는데, 이모티콘을 클릭한다면 자동번역 기능을 끄고,키고 할 수 있으며, ALT+T  단축키를 이용하여도 자동번역기능 끄기 및 키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롬프트 지니를 설치 후 CHAT GPT 에 접속하였다면, 아래의 챗 지피티에게 단어 보내기 옆에 이모티콘이 하나 생기게 되는데, 이모티콘을 클릭한다면 자동번역 기능을 끄고,키고 할 수 있으며, ALT+T 단축키를 이용하여도 자동번역기능 끄기 및 키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번역 외에도 프롬프트 지니를 요청할 기능이 있다면 요청이 반영될지는 모르겠지만, 개발자에게 요청을 클릭 후 원하는 기능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YouTube Summary with ChatGPT

YouTube Summary with ChatGPT 는 유뷰브 스크립트를 요약해주는 확장프로그램입니다. 유튜브의 스크립트를 chat gpt 에게 전달하여, 스크립트를 요약하여 중요한 요약본을 정리해줘서 유튜브의 컨텐츠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의 내용이 서론이 길어 내용이 긴 경우가 있는데 ,빠른 요약을 통해 유튜브 시청 시간을 줄이기 위한분들이라고 추천드립니다.

크롬외에도 ios 맥 이용자를 위해 safari 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별도의 가입 없이, 확장프로그램만 설치한다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YouTube Summary with ChatGPT 설치방법

YouTube Summary with ChatGPT 설치는 크롬 웹스토어에서 가능합니다.

YouTube Summary with ChatGPT 설치방법

  1. 크롬 웹스토어 접속
  2. YouTube Summary with ChatGPT 검색
  3. 크롬에 추가 하기 클릭 후 확장프로그램 추가하기

크롬 웹스토어 접속 후 youtube summary withe chatgpt 검색 후에 크롬에 추가하기 클릭후 확장프로그램 추가하기를 통해 사용 가능합니다.

YouTube Summary with ChatGPT 사용방법

youtube summary withe chat gpt 는 확장프로그램 설치후 별도의 가입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youtube summary withe chat gpt 사용방법

  • 먼저 확장프로그램으 사용환경 설정하기
오른쪽 상단의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클릭 후 youtube summary with chat gpt 를 클릭하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나오게 되는데요. 먼저 theme 는 auto, copyt format .은 plain text 로 설정해주시는게 좋습니다. language 는 영어 외에 다른 언어를 사용하게되면 chat gpt 의 속도가 절감되기 때문에 english로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클릭 후 youtube summary with chat gpt 를 클릭하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나오게 되는데요. 먼저 theme 는 auto, copyt format .은 plain text 로 설정해주시는게 좋습니다. language 는 영어 외에 다른 언어를 사용하게되면 chat gpt 의 속도가 절감되기 때문에 english로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사용 환경설정이 되었다면 사용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유튜브 영상 클릭 후 view all summary 클릭하기
  • 유브 영상 오른쪽 상단의 transcript & summary 클릭후 view all summary 클릭하기

transcript & summary 클릭 후 view all summary 를 클릭한다면 새탭이 열리게 되면서 chat gpt로 자스크립트를 발송후 자동으로 요약이 됩니다.

4. webchat gpt

webchat gpt 를 이용한다면 chat gpt 에게 웹 검색을 통한 최근 자료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chat gpt는 현재 2021년 까지의 자료를 학습 후 사용자들에게 알려주고 잇는데, webchat gpt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최근의 웹 검색 내용을 정리하여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합니다.

현재 여러 검색엔진 중에서 bing 에서만 ai 를 통한 검색을 통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데, web chat gpt를 활용하여, chatgpt 에서 최근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webchat gpt 설치방법

web chat gpt 크롬 웹스토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web chat gpt 설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크롬 웹스토어 접속하기  web chat gpt 검색하기  크롬에 추가하기  확장프로그램 추가하기
  1. 크롬 웹스토어 접속하기
  2. web chat gpt 검색하기
  3. 크롬에 추가하기
  4. 확장프로그램 추가하기

위의 순서대로 web caht gpt 를 설치 완료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 되었다면, 아래에서 사용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ebchat gpt 사용방법

web chat gpt 사용방법

web chat gpt 를 설치 하였다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 접속하거나, chat gpt 프로그램에 접속 후 최근의 정보를 검색한다면 웹에서의 검색을 수집하여 자료를 제공합니다.

기타 추천 확장프로그램

사용해볼만한 검색엔진 확장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습니다.

  • chat gpt for google
  • chat gpt for search engines

chat gpt for google 는 구글에서 검색을 한 경우 검색 내용을 구글 검색 결과에 요약 내용을 제공합니다. chat gpt for google 의 경우 1회 검색 후 1분 가량의 시간이 지나야 다시 이용할 수 있는 제약이 있습니다.

chat gpt for search engines 의 경우 네이버 와 구글, 빙 등에서 검색엔진의 정보를 요약하여 검색엔진 결과에 표시하여 줍니다. 2021년 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의 검색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기 대문에 아직 구글 검색에 익숙한 분들이라면, 구글 검색 창에서 바로 챗 지피티를 활용할 수 있다는점이 매력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