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신분증(운전면허증) 발급 – 정부 24 전자문서지갑





모바일 신분증(운전면허증) 은 정부에서 발급하는 전자문서지갑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 신분증 발급 전 전자문서지갑을 발급 받은 후에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전자문서지갑은 1회만 발급 한다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문서지갑을 통해서 다양한 증명서를 휴대폰에 발급 받거나 팩스보내기를 통해 제출처에 손쉽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신분증 발급


정부 24 전자문서지갑 발급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





정부24 전자문서지갑 발급

휴대폰으로  주민등록초본 및 가족관계 증명서를 발급 받으려면 정부 24 앱의 전자문서지갑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 24 전자문서지갑 다운로드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정부 24 앱 을 먼저 다운로드 한 후에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1. 정부24 앱 다운로드
  2. 본인인증을 통한 로그인하기
  3. 왼쪽 상단의 메뉴 3단 메뉴 클릭하기
  4. 전자문서지갑 클릭하기
  5. 전자문서지갑 발급 신청하기
  6. 전주먼시지갑 발급 완료하기

위의 순서대로 간편하게 진행 가능합니다. 정부 24 전자문서지갑을 이용하기 위해 먼저 정부24 앱에 메뉴 안의 정부지갑문서를 클릭한 후에 본인인증을 거친후 전자문서지갑을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신분증(운전면허증) 발급

모바일 운전면허증(신분증) 앱은 구글 플레이 모바일 신분증 앱 또는 앱스토어 모바일 신분증앱을 다운로드 를 먼저 해주셔야합니다.다운로드가 완료되엇다면 아래의 순선새도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받아 볼 수 있습니다.

  1. 모바일 신분증(운전면허증) 앱 다운로드하기
  2. IC 면허증 및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신청하기
  3.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날짜 및 수령장소 선택하기
  4. IC 면허증 및 모바일 운전면허증 수령하기
  5. 모바일 운전면허증 앱내 QR 코드 등록하기

모바일 신분증(운전면허증) 앱은 위의 순서대로 간편하게 진행됩니다. IC 면허증은 별도로 발급받아야하지만,경찰서 또는 시험장에 1번 방문한다면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IC 면허증은 1회만 발급받는다면 휴대폰을 분실하였을때 추후에 재발급 없이 등록할 수 있다는 편리함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