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 정품 등록해야하는 이유 3가지 + 등록 방법


애플 에어팟을 구매한다면 별도로 정품 등록이 되지 않기 때문에 직접 정품등록을 해주어야하는데요. 애플 정품 등록하는 방법을 확인해 본후 애플 에어팟을 구매한다면 정품등록을 해야하는 이유 3가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정품 등록 방법 및 정품등록 이유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애플 에어팟 정품 등록 방법

먼저 애플 홈페이지의 보증확인하기 탭을 통해 정품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애플 에어팟 정품등록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애플 홈페이지 접속하기
  2. 지원 -> 보증 확인하기 이동합니다.
  3. 일련 번호 확인하기
  4. 일련 번호 입력하기
  5. 애플 제품 구입일 업데이트하기
  6. 애플 정품 등록을 위한 애플 아이디 로그인하기
  7. 애플 아이폰 인증번호 입력하기
  8. 애플 제품 구입일 입력하기
  9. 애플 제품 정품 등록 완료 하기

위와 같은 순서로 애플 제품 정품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순서대로 정품등록을 확인하기 어려우시다면 아래에서 이미지를 보며 애플 에어팟 정품등록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 에어팟 정품 등록 방법 이미지로 확인하기

애플 에어팟 정품등록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이미지 순서대로 확인한다면 5분도 안걸려 애플 에어팟 정품등록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애플 에어팟 정품 등록 방법 확인하기

  1.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애플 에어팟 정품 등록을 위해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먼저 접속합니다.

  2. 애플 홈페이지 지원 메뉴의 보증 확인하기 로 이동합니다.

    애플 홈페이지 지원 메뉴의 보증 확인하기로 이동합니다.

    애플 홈페이지 지원 메뉴의 보증 확인하기로 이동합니다.

  3. 애플 제품 정품 등록을 위한 일련 번호를 확인합니다.

    애플 제품 정품 등록을 위한 일련 번호를 확인합니다.

    1. 에어팟의 경우 에어팟 착용 후 설정에서 BLOUETOOTH 이동 또는 Airpods 을 클릭합니다.
    2. 사용중인 Airpods 을 클릭합니다.
    3. Airpods 정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일련번호를 확인합니다.

    1. 에어팟의 경우 에어팟 착용 후 설정에서 BLOUETOOTH 이동 또는 Airpods 을 클릭합니다. 2. 사용중인 Airpods 을 클릭합니다. 3. Airpods 정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일련번호를 확인합니다.

  4. 애플 홈페이지 보증확인 에서 일련번호를 입력합니다.

    애플 홈페이지에서 보증확인에 일련번호 입력창에 일련번호와 자동방지를 코드를 입력 후 계속을 클릭합니다.
    애플 홈페이지에서 보증확인에 일련번호 입력창에 일련번호와 자동방지를 코드를 입력 후 계속을 클릭합니다.

  5. 구입일 업데이트하기를 클릭합니다.

    구입일이 확인되지 않음으로 나타나는 경우 구입일 업데이트하기를 클릭합니다.

    구입일이 확인되지 않음으로 나타나는 경우 구입일 업데이트하기를 클릭합니다.

  6. 구입일 업데이트를 위해 애플 아이디 로그인 하기

    구입일 업데이트를 위해 애플 아이디 로그인을 합니다.

    구입일 업데이트를 위해 애플 아이디 로그인을 합니다.

  7. 애플 인증번호 입력하기

    아이폰을 이용하고 있다면 아이폰으로 오는 애플 인증번호가 전송되어지는데 아이폰으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아이폰을 이용하고 있다면 아이폰으로 오는 애플 인증번호가 전송되어지는데 아이폰으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8. 애플 에어팟 제품 구입일을 입력합니다.

    애플 에어팟을 구매한 곳에서의 영수증에 나타나있는 제품 구입일을 입력 후 계속을 클릭합니다.애플 에어팟을 구매한 곳에서의 영수증에 나타나있는 제품 구입일을 입력 후 계속을 클릭합니다.

  9. 애플 정품 등록 완료하기

    애플 정품 등록을 완료 합니다. 유효한 구입일과, 무상 전화 A/S 기간 만료일 및 수리및 서비스 보증 예상 만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 정품 등록을 완료 합니다. 유효한 구입일과, 무상 전화 A/S 기간 만료일 및 수리및 서비스 보증 예상 만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애플 에어팟 정품등록을 해야하는 이유 3가지를 자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애플 에어팟 정품 등록해야하는 이유 3가지

애픗 에어팟 구매시 처음 정품등록을 해주어야하는데요. 왜 정품등록을 해주어야하는지 정품을 등록해야하는 이유3가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무상 A/S 를 위한 등록

애플 제품은 기기가 워낙 정교하게 잘 만들어지기 때문에 잔고장이 없지만 간혹 기기마다 결함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이 침수되거나, 충격으로 인한 고장이 아닐 경우 무상 A/S를 위해 정품등록을 해주어야합니다.

애플 케어 가입을 위한 등록

애플 케어 가입시 에어팟 맥스 수리비용 본인 부담금 40,000원 
애플케어 가입시 에어팟 및 에어팟 프로 본인 부담금 40,000원  애플케어 미 가입시 에어팟 맥스 배터리 교체 비용 99,000원
애플케어 미 가입시 에어팟 및 에어팟프로 본인 부담금 85,000원, 119,000원 , 배터리 교체비용 59,000원

에어팟 및 에어팟 맥스의 애플케어 는 69,000원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 애플케어 가입시 에어팟 맥스 수리비용 본인 부담금 :: 40,000원
  • 애플케어 가입시 에어팟 맥스 배터리 무상교체
  • 애플케어 가입시 에어팟 및 에어팟 프로 수리 비용본인 부담금 :: 40,000원
  • 애플케어 가입시 에어팟 및 에어팟 프로 배터리 무상교체
  • 애플케어 미 가입시 에어팟 맥스 배터리 교체 및 수리비용 :: 99,000원
  • 애플케어 미 가입시 에어팟 및 에어팟프로 본인 부담금:: 85,000원, 119,000원 ,
  • 애플케어 미 가입시 에어팟 및 에어팟프로 본인 부담금 ::배터리 교체비용 59,000원

에어팟 및 에어팟 프로맥스를 구입할때, 애플케어 가입시 첫 69,000원 의 비용만 낸 후 가입을 한다면 배터리가 80% 미만이 될 경우 무상으로 배터리 교체가 가능합니다.

애플의 모든 제품은 A/S 가 리퍼라는 제품 기기 교환 형태로 이루어지는데요. 제품의 기기 교환 형태로 이루어지다 보니 기기가 고장났을경우 사설 수리업체를 이용하지 않고, 애플 A/S 센터에서 애플케어 없이 이용하다보면 A/S 비용 자체를 많이 낼 수밖에 없습니다.

정품/가품 구별 을 위해 등록

애플의 에어팟이 인기가 많다보니 가품 또한 상당히 많은데요. 매장에서 직접 구매를 한다면 상관이없지만, 혹시 미개봉 상품을 구매한다면 확실히 정품 등록해주어야합니다. 또한 매장에서 구매한다고 하더라도 정품 등록은 매장에서 해주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본인이 직접 애플 사이트에서 정품 등록을 해주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