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초본·등본 인터넷 발급 바로가기 – 정부 24 전자문서지갑





아르바이트 및 입사 및 취업, 금융기관에는 본인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초본 및 주민등록등본 제출을 요청하게 됩니다. 주민등록초본 및 주민등록등본은 정부 24 민원 시스템 이용하여 발급 받아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초본및 등본은 정부24 민원 시스템 외에도, 카카오톡을 이용하여도 발급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초본 인터넷 발급 바로가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바로가기
정부 24전자문서지갑 발급 방법 바로가기

정부24 외에도 카카오톡을 이용한다면 주민등록초본및 주민등록등본을 손쉽게 받아볼 수 있으며, 정부 24 전자문서지갑을 한번 발급한다면 다양한 증명서를 발급 후 최대 90일까지 보관 가능하며, 발급한 증명서를 제출처에 방문없이 핸드폰만으로도 손쉽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주민등록초본 및 등본 발급 바로가기 와 정부 24에서 제공하는 전자문서지갑 발급방법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초본·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주민등록초본·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정부 24 홈페이지 및 정부 24앱에 접속합니다.
  2. 본인 인증을 통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상단의 메뉴 -> 서비스 를 클릭합니다.
  4. 민원 신청 -> 신청 조회 발급을 클릭합니다.
  5. 주민등록초본 및 주민등록등본을 검색합니다.
  6. 주민등록초본·등본 교부 발급을 클릭합니다.
  7. 주민등록초본·등본 교부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8. 주민등록초본·등본을 발급 완료 합니다.

주민등록초본 및 등본은 위의 순서대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초본·등본 인터넷 발급방법에 관한 내용을 아래의 바로가기를 통해 이미지를 보며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 24 전자문서지갑 발급 방법

정부 24 전자문서지갑 발급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정부 24 앱 (앱스토어 및 플레이스토어)다운로드 하기
  2. 정부 24 본인 인증 후 로그인 하기
  3. 정부 24 앱 메뉴의 전자문서지갑 클릭하기
  4. 전자문서지갑 발급 클릭하기
  5. 전자문서지갑 발급 하기

정부 24 전자문서지갑 발급은 위의 5단계를 거쳐 발급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발급 방법에 관한 내용은 아래의 바로가기를 통해 이미지를 보며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 24전자문서지갑 발급 방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