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신분증(운전면허증) 은 정부에서 발급하는 전자문서지갑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 신분증 발급 전 전자문서지갑을 발급 받은 후에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전자문서지갑은 1회만 발급 한다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문서지갑을 통해서 다양한 증명서를 휴대폰에 발급 받거나 팩스보내기를 통해 제출처에 손쉽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전자문서지갑 발급
휴대폰으로 주민등록초본 및 가족관계 증명서를 발급 받으려면 정부 24 앱의 전자문서지갑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 24 전자문서지갑 다운로드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정부 24 앱 을 먼저 다운로드 한 후에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 정부24 앱 다운로드
- 본인인증을 통한 로그인하기
- 왼쪽 상단의 메뉴 3단 메뉴 클릭하기
- 전자문서지갑 클릭하기
- 전자문서지갑 발급 신청하기
- 전주먼시지갑 발급 완료하기
위의 순서대로 간편하게 진행 가능합니다. 정부 24 전자문서지갑을 이용하기 위해 먼저 정부24 앱에 메뉴 안의 정부지갑문서를 클릭한 후에 본인인증을 거친후 전자문서지갑을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신분증(운전면허증) 발급
모바일 운전면허증(신분증) 앱은 구글 플레이 모바일 신분증 앱 또는 앱스토어 모바일 신분증앱을 다운로드 를 먼저 해주셔야합니다.다운로드가 완료되엇다면 아래의 순선새도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받아 볼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신분증(운전면허증) 앱 다운로드하기
- IC 면허증 및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신청하기
-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날짜 및 수령장소 선택하기
- IC 면허증 및 모바일 운전면허증 수령하기
- 모바일 운전면허증 앱내 QR 코드 등록하기
모바일 신분증(운전면허증) 앱은 위의 순서대로 간편하게 진행됩니다. IC 면허증은 별도로 발급받아야하지만,경찰서 또는 시험장에 1번 방문한다면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IC 면허증은 1회만 발급받는다면 휴대폰을 분실하였을때 추후에 재발급 없이 등록할 수 있다는 편리함이 있습니다.